본문 바로가기

여행

비행기 이착륙 시 귀 아픔

평소 비행기를 타고 이륙, 착륙할 때 전혀 문제가 없었는데

작년 미국행 비행기를 타고 착륙하기 위해 서서히 고도를 낮출 때

귀가 아프기 시작했다.

 

참을 만 해서 그냥 있었고

한국으로 온 후 병원에 가보니 고막은 양호하다고 했다.

 

의사 소견은

코에 약간의 비염이 있어서 그럴 수 있다고 하여

비염 약을 처방 받았다.

 

이번에 다시 미국행 비행기를 타기 전에

약을 먹을까 말까 고민을 하다가

우선 먹지 않고 다시 겪어 보기로 하였다.

 

신기하게도 이륙할 때는 귀가 아픈 게 없는데 착륙할 때만 이런다.

 

마치 특정 고도에서 귀가 아픈데

이륙 시에는 휙 지나가 버리니 괜찮고

착률 시에는 천천히 높이를 낮추니 그 고도에 다다르면 아프고...

 

여튼...비행기는 dalas 에 가까워 졌고 landing 하기 위해 고도는 낮아지기 시작했다.

 

달라스 다.

다시 귀가 먹먹해 지기 시작하면서 불안감이 급습했다.

 

그냥 아픈 상태로 있는 것 보다는 뭐라도 해보자는 생각에

호흡을 규칙적으로 하기 시작했다. 

 

고막 전후의 압력을 동일하게 유지 시키면 뭔가 괜찮지 않을까 싶어서...

과학적으로 안맞을 지라도 나의 심적 안정을 위해서 필요한 행동 이었다.

난 뭐라도 하고 있어...TT

 

근데 생각보다는 효과가 있었다.

귀가 안아프고 고도가 낮아짐에 따른 약간의 귀가 멍한 정도 만 느낄 수 있었다.

 

나름 대성공...

 

과학적으로 의미 있는 행동 인지는 천천히 따져 봐야 겠고

귀국에 한번 더 해서 효과가 있으면 좋겠다.

 

 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'여행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겨울 한파로 인한 정전  (0) 2021.02.18
living in San Antonio  (0) 2021.02.09
21년 미국 입국 시 달라진 점  (0) 2021.01.30
코로나 검사 후 미국 입국  (0) 2021.01.30
미국에서 자동차 사고 목격  (0) 2021.01.02